반응형

로스트아크 시즌2 모험의서 - 아르테미스편

 

시즌 2가 시작이 되면서 새로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모험의서와 모코코작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예전 모험의작과 동일하지만 일부 맵들이 지형이 조금씩 달라지면서 새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 모험의서는 메인퀘스트, 요리, 뷰포인트, 숨겨진이야기, 수집품, 던전, 엘리트몬스터, 필드보스, 또다른이야기, 호감도, 스퀘어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본 공략글은 '호감도' 작을 제외한 모험의서 공략글입니다. 사실상 단시간에 호감도를 올리는 건 불가능 하고 또한 메인퀘스트 혹은 빠르게 모험의서작을 달성하기 위한 분들을 위해 시간과 돈이 많이드는 일부 수집품들과 요리는 제외합니다. 한대륙의 모험의서 작을 100%채우기 위해서 너무 많은 시간과 지루해 질 수 있는 점때문에 70% 혹은 많으면 80%를 중점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숨겨진 이야기는 가끔씩 이어지는 이야기가 나오기때문에 엘리트몬스터와 스퀘어홀, 그리고 대륙에 있는 맵 끝까지 진행한 후 처음으로 돌아가 최단루트로 이야기를 찾게 됩니다. 

 

 

 

요약

1.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면서(혹은 서브퀘스트와 같이) 그 맵의 모험의서를 조금씩 채웁니다. 

2. 모코코와 같이 찾으시면서 한대륙의 맵을 끝까지 열어줍니다. (ex. 아르테미스 대륙의 맵은 총 4곳입니다.)

3. 최단루트로 숨겨진 이야기를 모두 찾고 마을로 돌아와 요리도 만들어 줍니다. 

4. 필드보스 젠타임은 혹여 메인퀘스트를 진행하시다 지역채팅으로 자주 제보가 들어오니 제보가 들어왔을때  

   미리 위치를 파악해 두셨다가 가시면 좋습니다. 

 

 

아르테미스는 처음시작하는 곳이기도 하고 생각보다 찾기 쉬우니 근처에 가시면 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근처에 가셔서 마우스로 이리저리 움직여보면 상호작용이 보이니 금방 찾으실겁니다.


 

 

1. 레온하트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모험의서

 

 

 

레온하트는 4개의 숨겨진 이야기, 9개의 모코코, 1개의 뷰포인트가 있습니다. 

근처에 가시면 그리 어렵지 않게 찾으실수 있고 레온하트 성당의 왼쪽편에는 숨겨진 길이 있습니다. 모코코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고 끌고가시면 보이지 않는 길이지만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로그힐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모험의서

 

 

로그힐의 모험의서 포인트는

모코코는 총 9개, 뷰포인트는 4곳, 숨겨진이야기는 2개소, 요리 1개, 엘리트 몬스터 2마리입니다. 

 

모코코획득 조건은 맵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숲의 미뉴에트는 만렙이후 모험섬 컨텐츠이기 때문에 굳이 지금 캐려하시지 마시고 나중에 다시오는걸 추천드립니다. 

요리는 우선 드셔놓으시고 나중에 마을가서 한번에 만드시는게 편합니다. 

 

3. 독발톱 도굴단 동굴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모험의서

 

 

독발톱 도굴단동굴은 모코코 6개, 엘리트몬스터 두마리입니다. 처음 숨겨진문은 가셔서 바리케이드를 부수면 들어가실 수 있고 독발톱 도굴단 정예궁수는 노란색 원이 있는 곳까지 몬스터를 잡으시고 나서 가셔야 상호작용이 됩니다. 

 

4. 안게모스 산 기슭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모험의서

 

안게모스 산 기슭에는 모코코 5개, 숨겨진이야기 2개, 엘리트몬스터 4마리, 뷰포인트 1개입니다. 

이곳은 근처에 가시면 쉽게 발견하실 수 있으니 넘어가겠습니다. 

 

 

5. 아길로스의 머리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모험의서

 

아길로스의 머리는 모코코 총 6개, 엘리트몬스터 3마리, 요리재료 2개가 있습니다. 숨겨진 길들은 그냥 걸어들어가셔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요리재료 499년된 메라주는 모험의서의 500년된 메라주가 되기위해 2시간이 모자라 획득하시자마자 섭취하시면 모험의서에 등록이 안됩니다. 습득하시고 필히 2시간 뒤에 드셔야 합니다. 

 

500년된 메라주

 

 

6. 국경지대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모험의서

 

국경지대에는 절벽 밑의 근처 몬스터를 모두 잡으면 열리는 숨겨진 장소가 있습니다. 근처의 모든 몬스터를 잡고 상호작용이 생기면 타고 올라가 쭉 올라가시면 모코코가 3개가 있습니다.

 

레그리아 수도원에는 모코코가 2개가 겹쳐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모험의서

 

필드보스의 경우에는 지역채팅으로 제보를 자주 해주니 제보받는대로 가시면 쉽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간혹 레벨높은 유저가 한방에 잡고 스윽 떠나는 경우도 있으니 제보받고 급하게 가셔야 할것 같습니다. 

 

 

7. 아길로스의 꼬리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모험의서

 

 

숨겨진 입구는 근처에 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길로스의 꼬리도 쉽게 쉽게 찾으실 수 있으니 금방 보이실 겁니다. 

 

 


 

 

요리

 

베다의 레온하트 가정식 레온하트에 있는 물약상인 베다에게 구매하셔서 만드시면 됩니다. 
레그리아 꽃 기름 국경지대에서 얻으시고 바로 섭취하시면 됩니다.
레그리아 밀빵 레온하트에서 발견한 거대한 밀 자루 로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적아목 새순 발효주 국경지대에서 발견한 적아목 새순으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고단백 백새 스튜 로그힐에서 발견한 토악질 덩어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500년 된 메라주 아길레스의 머리에서 발견한 메라주를 2시간뒤에 섭취하시면 됩니다. 

 

성흔과 자국이 새겨진 감자는 레온하트에 있는 시이라의 호감도가 신뢰를 달성하면 얻을 수 있으니 스킵하셔도 무방합니다. 

 

 


 

 

루테란 서부 모험의서  - https://rhtjsepd.tistory.com/entry/%EB%A1%9C%EC%8A%A4%ED%8A%B8%EC%95%84%ED%81%AC-%EC%8B%9C%EC%A6%8C2-%EB%AA%A8%ED%97%98%EC%9D%98%EC%84%9C-%EB%A3%A8%ED%85%8C%EB%9E%80%EC%84%9C%EB%B6%80

 

로스트아크 시즌2 모험의서 - 루테란서부

로스트아크 모험의서 - 루테란 서부 시즌2 최신업데이트 이전글 보기 루테란 동부편 2020/08/16 - [게임/로스트 아크] - 로스트아크 시즌2 모험의서 - 루테란동부 원하시는 곳 ctrl + f 로 검색하시면 ��

rhtjsepd.tistory.com

 

루테란 동부 모험의서 

https://rhtjsepd.tistory.com/entry/%EB%A1%9C%EC%8A%A4%ED%8A%B8%EC%95%84%ED%81%AC-%EC%8B%9C%EC%A6%8C2-%EB%AA%A8%ED%97%98%EC%9D%98%EC%84%9C-%EB%A3%A8%ED%85%8C%EB%9E%80%EB%8F%99%EB%B6%80

 

로스트아크 시즌2 모험의서 - 루테란동부

로스트아크 시즌 2 모험의서 공략. - 루테란동부편 컨트롤 + f 누르셔서 원하시는 곳 찾으시면 됩니다. EX) 뷰포인트, 요리, 숨겨진 이야기... 이 글은 루테란 동부 모험의 서 70%를 기준으로 작성한

rhtjsepd.tistory.com

 

 

반응형

to Top